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컨텐츠시작

구석구석,시끌벅적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방문을환영합니다.

홈 > > 구석구석,시끌벅적
'심리상담사강좌 무료' 널스잡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관심자 등에 업무향상 돕는 자격증 취득지원
구분년도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4-26 09:24 조회수1268
[서울=내외경제TV] 이수정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은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과정을 교육하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 현재 모든 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무료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의료분야 취업정보사이트인 널스잡과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관련 자격증 취득 관심자를 포함하여 모든 취업준비생들에게 조건없이 무료지원 중에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는 "교육원의 자격과정에는 질병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우울증, 트라우마, 불안장애 등 심리증상의 예방과 치유에 사용되는 각종 상담기법을 학습할 수 있어서 의료업계 종사자 및 취업관심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재능기부 및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수강료를 무료지원하고 있다"며 취지를 밝혔다.

무료지원 대상은 의료업 관심자에 국한되지 않고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관심자라면 조건 없이 누구나 무료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제주도 등 전국 어디서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무료신청은 PC, 모바일 등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과 무료수강신청 시 수강료가 전액면제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과정은 4~6주간 자격증 1급, 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과정이다. 강의당 3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하므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간에 예습 복습을 위한 인터넷강의 시청도 가능하다. 교재는 파일 형태로 무료 제공 한다.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우울증, 조울증, 강박증 증상의 인지행동치료기법과 수면장애, 발달장애, 불안장애증상의 개선을 돕는 음악치료, 미술치료기법 및 치매(알츠하이머), 파킨슨병, 갱년기 증상 등 노인성 질환의 심리치료 상담기법 등을 포함하여 MBTI 성격 유형, 에고그램,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 심리상담 간 유용한 검사 도구의 활용법 등을 배운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위와 관련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충동조절, 분노조절장애와 자폐증, 틱장애, 아스퍼거증후군 등 아동발달장애에 관한 자격증도 교육 중에 있다.

그 밖에 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있으며, 난독증증상의 언어치료를 돕는 언어발달지도, 히키코모리, 스마트폰 게임 중독 등으로 인한 의사소통 단절의 해결을 위한 부모교육지도, 스스로 공부 잘하는 방법을 찾는 자기주도학습지도 등의 다양한 지도법을 학습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취업활동(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취업훈련 등) 관심자들에게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의 관련 업무 취업정보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지원정보를 포함하여,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보건복지부 바우처 시설 등 자격증 취득 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처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잡, 널스잡 등에선 병원(대학병원, 종합병원), 보건소, 치과 및 한의원 등의 취업정보 확인이 가능한 취업정보사이트로 간호사, 간호조무사 등 의료업계 취업 관심자들이 메디잡과 널스잡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의 간호조무사는 고졸 이상의 학력(검정고시 포함)으로 1520시간의 간호조무사 교육 이수 후 국시원 등의 자격시험을 통과하여 자격증을 발급받아 관련 업무를 볼 수 있다. 요양보호사는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 합격 후 요양기관정보마당, 업무포털서비스 등에서 요양병원(요양원) 등의 관련 취업처 확인 및 요양보호 업무가 가능하다.

cjs1210@nbnnews.co.kr

출처 : 내외경제TV(http://www.nbn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