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0 - 439호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재공고 | ||||||||||||||||||||||||||||||||||||||||||||||||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기간제근로자(사서)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0년 3월 18일 인천광역시 연수구청장 | ||||||||||||||||||||||||||||||||||||||||||||||||
1. 채용계획 가. 채용분야 및 응시요건·자격
나. 채용개요 1) 계약기간: 2020. 4. 6.(예정) ~ 2020. 12. 31. 2) 담당업무 ∘ (학교)도서관 운영 및 관리 - 자료선정기준, 분류방법, 마크목록법, 배가 등 자료관리 지원 - 대출반납 서비스 등 운영지원 -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지원 등 3) 근로장소: ∘연수구 관내초중고 학교도서관 4) 근로시간: 주 40시간 (주5일, 8시간/일) ※ 근무 장소 및 시간은 도서관 배치에 의한 근무지정에 따름 5) 보 수 ∘ 기 본 급: 81,280원/일 ∘ 주휴수당, 연차유급수당 지급 ∘ 기 타: 산업재해보상보험,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가입 2. 채용방법 가. 시험의 방법: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 1) 서류전형 - 해당 직무수행에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 등이 정해진 기준에 적합한지 등을 서면으로 심사하여 적격 또는 부적격을 판단 2) 면접시험: 해당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을 검정 가) 면접시험일자: 2020. 3. 27.(목) [예정] *면접시간 개별 통보 나) 면접시험장소: 연수청학도서관 나. 합격자 결정 1) 서류전형: 요건·자격 등의 기준 적합 시 합격 2) 면접시험: 평정요소마다 각각 상(10~8), 중(7~4), 하(3~0)로 평정 3) 합격자 결정 기준 - 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중에서 평정 성적이 가장 우수한 자 순으로 합격자 결정 - 동순위자 발생 시 1차 연수구 장기거주자, 2차 도서관 근무경력이 많은 자 우선 선발 4) 불합격자 결정 기준 - 면접시험 결과 면접시험위원의 전체가 평정요소 5개 항목 중 2개 항목 이상을 ㉻로 평정한 경우 - 면접시험 결과 면접시험위원의 전체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 요소에 대하여 ㉻로 평정한 경우 5) 가점 항목 (원서접수 시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인정) 가) 취업지원대상(관련 법률 참고): 2점 나) 사서자격증(최대2점): 정사서1급(2점), 정사서2급(1점) 다) 국가기술자격법(사무자동화, 정보처리, 워드, 컴퓨터활용능력에 한함)에 따른 자격증: 2점 (※자격증 개수와 상관없이 최대 2점 인정) 라) 연수구 거주자: 2점
다. 추가합격자 결정 1) 목 적: 업무공백 방지 및 행정 효율성을 위한 원활한 인력수급 2) 방 법: 최종 합격된 자의 포기, 합격취소, 결격사유 해당, 채용 후 즉시 퇴직 등의 사유로 결원이 발생한 경우 3) 기 간: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4) 대상자: 불합격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중에서 차순위로 평정 성적이 우수한 자 라. 기타사항 -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보다 적을 경우 재공고함 ※서류전형 결과 부적격으로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보다 적은 경우를 포함 ※1차 공고 시 기 접수한 자는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재공고 응시원서 접수자로 간주함 -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마. 합격자발표 : 합격자 개별 통보 3. 응시원서 제출 방법 및 채용일정 가. 제출방법: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접수 1)접수처
2)유의사항 - 서류접수는 접수마감일 18:00까지 접수된 응시원서에 한해 인정 [9:00~18:00, *월요일(휴관일) 제외] ※대리접수 불가 공고일 현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임시 휴관 중임으로 방문 접수 전 유선문의 요망 (☎ 032-749-8259) - 이메일접수 시 제목은‘응시원서 제출(채용분야)’로 기재 ex) 응시원서 제출(학교도서관사서) - 사진파일: JPG형식, 해상도 100에 3cm×4㎝ ※사진은 스캔한 JPG형식의 파일을 사용해야 하며, 배경이 있는 사진 또는 스냅사진이나 파일이 너무 크거나 작아서 식별이 곤란할 경우 원서 접수 무효 나. 채용일정
※ 임용 및 시험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개별 통보) 4. 제출서류
※ 모든 서류(자격증 제외)는 공고일 이후 발행된 원본에 한함 ※ 상기 공통제출서류 중 일부 미제출하거나, 지정 서식으로 작성하지 않을 경우 서류전형 시 결격처리 ※ 서류작성 시 사진, 기재사항(서명 등) 등 누락된 부분없이 작성하여 제출 ※ 이메일 접수자의 경우 면접시험 시 응시원서에 기재된 각종 증명서(경력증명서 등) 원본을 면접일에 지참 (담당자 확인) 5. 기타사항 가.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고지 1) 이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제6항에 따른 것으로,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구직자(최종합격자 제외)는 2020년 3월 30일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 채용 서류의 반환청구를 통해 기 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음.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우리 기관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우리 기관의 책임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봄.) 2) 채용서류 반환을 청구하려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신청서(붙임서식)를 작성하여 이메일(응시원서 접수처)로 제출해야하며, 제출이 확인된 날로 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해 발송함.(이 경우 등기 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며, 우편 발송 외 방문 등 다른 방법으로 전달받기를 원할 경우 채용담당자와 합의하여 정할 수 있음) 3) 우리 기관은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0년 4월 30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기간 내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 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지체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함. 나. 최종합격자 발표 후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응시원서 등 구비서류에 허위 사실이 판명될 경우 합격이나 근로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 다. 심사 후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라. 응시원서에 주소와 전화번호, 이메일을 반드시 기재하고 응시원서상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함. 마. 동순위자 우선선발 시, 경력증명서 원본이 제출되지 않은 이력서 상의 경력은 인정되지 않음. 바. 서류전형을 위한 제출서류는 게시된 소정의 양식에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사. 본 공고사항에 없는 내용에 대해서는 연수구청의 유권해석에 의함.
아. 문의처 ※월요일(휴관) |
출처 : 연수구청 홈페이지(http://www.yeonsu.go.kr/main/community/notify/job.asp?idx=30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