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컨텐츠시작

자주하는 생애설계 상담

홈 > 즐거운인생 > 자주하는 생애설계 상담
카카오공유
가족들은 왜 날 멀리할까요?
구 분 가족관계
작성일2022-08-22
조회수561
Q

자녀들은 결혼하여 집을 떠났고,

아내는 친구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합니다.

은퇴 후 만날 사람도 없고, 가족들도 저를 멀리합니다.

이야기 할 곳이 없습니다.

 

A

오랫동안 직장생활을 하시고, 은퇴하신 것에 대해 늦었지만 축하를 드립니다. 

이제는 은퇴 이후에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직장과 사업으로 말미암아 하지 못했던 것을 해 볼 수 있는 시간과 기회입니다.

자녀들은 장성하여 결혼하면 당연히 새로운 가정을 이루기 위하여 부모 곁에 떠나는 것이 대부분 가정의 모습이라 할 수 있지요. 아내분은 친구분들과 관계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아내 분이 상담자 분과 같이 할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나만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우선 무엇인가를 배워 보시는 것입니다.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각 군구 평생학습관 등), 노인복지관이나 문화센터를 이용하여, 평소 좋아하지만 해보지 못한 것들을 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아울러 각 군구 등에 있는 도서관에서 관심있던 도서의 대출이나 문화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모임을 통하여 만나는 사람이 많아지고, 관련한 이야기도 나누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자신만의 취미와 여가활동을 가져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악기연주나 운동, 산책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하여 사람들을 만나고 관련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지역사회에 있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나름대로 의미가 있고, 남을 도울 수 있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멀리 찾으실 필요 없이 가꾼운 곳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부담없이 하실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끝으로 주말에는 자신만을 위한 여행으로 인천관광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티투어를 이용하여 하루를 즐겨 보시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천시티투어는 바다노선, 개항장투어, 테마투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좋아하는 생활을 즐기시다보면, 아내분도 함께하게 되고, 가족들도 관심을 가지게 되리라 보입니다. 자신의 생활이 소중하고 재미가 있으면 가족들도 함께 응원할 것입니다.

 

* 노후준비 진단링크 : https://forms.gle/uUJzo4fUVz1ndeFQ7

위의 링크에 접속하시어 진단지에 응답하시면 결과지를 메일로 보내드리고, 원하시면 담당 컨설턴트가 전화로 상담을 해 드립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0점 / 0명 참여)

콘텐츠 만족도